카카오,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 'ISO 22301' 인증 획득

입력 2024년11월19일 17시16분 정 미

(사진 출처 = 스포츠서울 / 카카오)

 

카카오는 최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 시스템 표준인 'ISO 223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카카오는 장애 및 재해 발생 시 서비스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체계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ISO 22301은 기업이 예상치 못한 재난이나 장애 상황에서도 핵심 업무를 지속할 수 있도록 하는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 시스템(BCMS)에 대한 국제 표준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서비스 중단 시 체계적인 대응과 신속한 복구를 통해 정상 운영을 유지할 수 있다.

 

카카오는 서비스 영향 분석과 리스크 평가를 통해 핵심 서비스와 잠재적 위험 요소를 사전에 식별하고, 위기 상황에 대한 단계별 대응 프로세스를 고도화했다. 또한 핵심 업무 복구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 및 운영하며, 조직 문화로 내재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반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예기치 못한 장애나 재해 상황에서도 빠르게 대응하고 복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 서비스 연속성을 강화하고 있다.

 

카카오의 고우찬 인프라기술 성과리더는 "ISO 인증은 결과가 아니라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관리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자 시작"이라며 "이용자의 소중한 일상과 비즈니스가 차질 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증 획득은 카카오가 글로벌 수준의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 체계를 인정받았음을 의미하며, 향후 서비스 안정성 강화와 이용자 신뢰도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