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하반기 도시정비사업 시민 교육 진행

입력 2024년10월25일 14시28분 조명의 기자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인천광역시는 오는 11월 5일부터 22일까지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에서 `2024년 하반기 도시정비사업 시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빠르게 변화하는 도시정비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예방하는 한편 조합 역량을 강화해 원활한 사업 진행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3주간 대면으로 진행되며 총 12개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개정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른 주민 입안 요청ㆍ제안제 ▲새롭게 제정된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노후계획도시정비사업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을 기반으로 한 가로주택사업 등의 주요 사항이 포함된다.

시는 이번 교육이 주요 도시정비사업 현안을 반영해 시민들이 사업 추진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이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강생 모집은 이달 31일까지며, QR코드나 인천시 누리집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11월 12일에는 비수강생도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특강이 진행된다. 인천시 도시정비사업 현황과 추진 방향, 관련 법 제도 변경 사항과 지원책을 주제로 다룰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 아카데미가 도시정비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천시의 성공적인 도시정비사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