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인가구ㆍ신혼부부ㆍ어르신주택 등 임대주택 사업설명회 개최

입력 2024년10월16일 12시26분 조명의 기자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1인 가구ㆍ신혼부부ㆍ어르신 주택 등 새로운 임대주택의 사업 유형에 관해 설명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시는 오는 17일 오후 2시 서울시청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치구 공무원, 사업시행자, 주택사업 관련 협회 관계자 등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사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사전 신청 절차 없이 참석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설명회에서 `1인 가구 중심 서울형 공유주택`, `신혼부부안심주택`, `어르신안심주택` 등 사업계획 수립 시 적용기준ㆍ공공지원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그간 추진한 `청년안심주택`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역세권ㆍ간선도로변에서 추진되는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지정사업의 유사점과 운영 기준, 공급 대상ㆍ방식(임대, 선매입ㆍ분양 등) 등 사업별 특징을 안내한다.

사업 설명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참석자들의 의견을 듣고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입주자 맞춤형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을 종합적으로 소개해 사업별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의 주거사다리 역할을 하는 다양한 형태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이 활성화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칼럼